경남맛집트래블

부산 괴정 고기집 모름지기에서 삼겹살에 소주한잔 하기 좋은 술집

맛나용 2025. 2. 16. 0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나용입니다. 오늘은 괴정에 진짜 가성비가 괜찮아서 먹기 좋았던 집이 있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괴정점으로 모름지기라는 고기집 프랜차이즈인데요. 우선 다른 지역에는 모르겠지만 부산지역에서는 지역마다 있거든요. 특히 가성비가 좋다고 재가 이야기 드렸죠? 요즘에도 프랜차이즈가 많이 생기고 사라지곤 하는데요. 최근에 다시 가보아도 항상 깔끔하고 항상 신선한 야채샐러드 바가 있어서 자주 가보고 싶은 곳 중에 하나이죠.   

요즘에는 재가 다른 지역에 있다보니까 가보지를 못했는데요. 보통 보통 한판 작은거로 해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만큼 낙낙한 양이기도 하고 모듬 대로 주문을 하면 3~4명이서 배부르게 먹을만큼 진짜 양이 많거든요. 기본적으로 세트의 구성을 보면 통삼겹살과 통목살 항정살 가브리살로 구성이 되어서 나오는데요. 삼겹살집에 가면 꼭 주문하는 것이 재가 항정살을 되게 좋아하거든요. 쫄깃한 식감에 쫀득함이 있어서 소주 한잔 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가 샐러드바인데요. 요즘 샐러드바가 워낙 많다보니까 사실 너무 많아도 그렇고 딱 필요한 구색만 있으면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모름지기 괴정점에서는 딱 저한테 맞는 그런 샐러드바라고 생각되는 것이 신선한 야채들 위주로만 있다는 것이죠. 사실 다른 것도 있으면 좋겠지만 고기집에 왔으면 거기에 맞는 야채반찬과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죠.

기본적인 구성도 나쁘지도 않은 것이 고기에 찍어먹을 소스는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와사비도 있고 카레가루라던지 매콤한소스를 내어주거든요. 그래서 다양한 맛으로 맛있게 먹기가 좋구요. 모름지기에서 빠질 수가 없는 것이 파무침이죠. 부산에서는 파조래기라고 불릴만큼 저도 어릴 때에 집에서 고기 구워먹을 때 많이 해먹던 반찬인데요. 모름지기에서는 참기름과 고춧가루를 넣어서 딱 재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내어주더라구요.

고기집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어떤 곳에서는 식초와 간장을 베이스로 한 그런 파무침도 있었구요. 개인적으로는 고춧가루에 참기름으로 범벅이 된 파조래기가 최고인 것 같네요. 적당하게 두툼한 고기 보이시나요? 너무 지방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것 꼭 기억해주시길 바랄게요. 어떤 곳에 가면은 가성비가 있다고 하면은 지방이 많은 곳이 있기도 한데 모름지기에서는 딱 적당한 비율이네요.

이 날에는 모듬을 시키진 않았고 가성비 좋게 통삼겹 한판을 시켰는데요. 껍데기와 삼겹살이 나와줍니다. 간단하게 먹기 좋죠. 특히 배가 많이 부르지 않을 때에는 이런 한판세트를 주문을 하면 가성비도 좋고 술도 맛있게 먹고 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항상 저녁만 되면은 진짜 자리가 없어요.

고기를 다 먹고 난 뒤에는 좀 아쉽죠. 소주의 맛이 입 안에 머금고 있는데 이럴 때에는 말이죠. 된장찌개 하나 시켜주면 마무리가 되는 부분입니다. 얼큰하면서도 된장의 구수한 맛이 소주 한 잔 또 안할 수가 없는 겁니다. 여기에다가 공기밥까지 하나 시켜주면 더 좋긴하지만 이 날에는 딱 된장찌개만 먹고 마무리를 했네요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에 지역마다 인테리어컨셉이라던지 느낌이 좀 다를 수가 있어요. 우선 제일 깔끔했던 곳이 저는 괴정에 있는 모름지기라는 고기집이자 술집이었거든요. 꼭 한 번 가성비 있게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